안동대, <가을 문화산업아카데미> 개원식 거행
국립 안동대학교(총장 정형진) 한국문화산업전문대학원(이효걸 원장)이 문화산업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하는 <가을 문화산업아카데미> 개원식을 지난 10월 8일 오후 7시 안동대학교 국제교류관 중회의실에서 거행했다.
이번 가을 문화산업아카데미에는 총 45명의 수강생이 선정됐다. 수강생중에는 대학생뿐만 아니라, 성균관 유도회 경북본부 총무처장 김시덕, 웹툰작가 김인상, 전국노래자랑 안동시편에서 인기상을 수상한 아프리카 콩고 출신의 바디방가 로렛(안동대 대학원) 등도 있다.
<문화공간특성을 반영한 문화상품 기획>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아카데미는 10월 8일 개원식과 함께 김시범 교수가 <문화산업과 문화상품> 강의를 하고, 매주 수요일 저녁 김시범 교수의 <문화상품과 지식재산권>, <라이선싱을 통한 문화상품 확대 방안> 정낙현 교수의 <문화공간의 특성과 스페이스마케팅의 이해>, <공간기획 프로세스의 이해>, <공간에 이야기를 부여하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6회의 강의가 진행된다. 마지막 날인 11월 19일에는 수강생들의 연구 발표와 시상 등으로 이루어지는 폐원식이 진행된다.
이번 아카데미 수강생 중 우수한 성적을 거둔 수강생이 한국문화산업전문대학원에 입학하면 장학금도 제공될 예정이며, 이들에게는 대학원생들과 함께 해외 및 지역문화답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