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주말 영농현장 체험 교육생 모집

person 안동시농업기술센터
schedule 송고 : 2021-03-22 09:04

안동시농업기술센터(소장 류종숙)는 안동시에 거주하는 귀농 귀촌인 및 귀농 귀촌 희망자에게 영농실습을 통한 교육으로 귀농에 대한 현장감을 부여하고 성공적인 귀농 귀촌을 돕기 위해 주말 영농현장 체험 교육생을 모집한다.

최근 본격적인 베이비붐 세대의 은퇴와 농촌 고령화에 따른 부모 세대의  영농 은퇴, 코로나로 인한 사회 변화 등으로 귀농 귀촌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으나 농업기술의 부족이나 농촌 사회의 특성 등에 대한 이해 부족 등으로 농촌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이에 안동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안동시에 거주하는 귀농 귀촌인 및 귀농 귀촌 희망자에게 농촌현장에서 이뤄지는 농작업을 직접 체험하면서 농사기술을 전수하고 교육생 간 귀농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교류하며 귀농에 관심은 있으나 주중에는 교육에 참여할 수 없었던 직장인들에게도 참여 기회를 제공하여 농업 농촌에 조기 정착을 돕고자 교육을 계획하였다.

이번 교육은 고추, 땅콩, 고구마, 사과 등 다양한 작물에 대하여 시기별로 각 작물의 파종, 이식 작업은 물론 작물이 생장함에 따라 행하여야 할 각종 영농작업을 함께 수행하면서 과학적 원리를 교육하고 트랙터, 관리기, 미니 굴삭기 등 농기계 교육도 실시하여 농작업의 효율적 활용을 돕는 등 귀농 시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하여 귀농 귀촌 희망자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주말 영농현장 체험 교육생’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안동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www.andong.go.kr/agritec)를 참고하거나 전문인력팀(☎840-5620)으로 문의하면 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교육"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