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산불피해 지역 주민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 실시

person 안동넷
schedule 송고 : 2025-05-12 09:09
피해지역 7개면 50세 이상 안동시민 무료 예방접종 시행

안동시는 5월 12일(월)부터 산불피해 지역 주민의 면역력 저하에 따른 감염병 예방을 위해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을 시행한다.

0511 안동시, 산불피해 지역 주민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 실시 (1)-위탁의료기관.jpg

이번 무료접종은 풍천면, 일직면, 남후면, 남선면, 임하면, 길안면, 임동면 7개 면 지역 주민 가운데, 2025년 3월 28일 이전에 해당 지역에 주소를 둔 만 50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한다.

0511 안동시, 산불피해 지역 주민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 실시 (2).jpg

 

0511 안동시, 산불피해 지역 주민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 실시 (3).jpg

 

0511 안동시, 산불피해 지역 주민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 실시 (4).jpg

대상포진은 수두-대상포진바이러스(Varicella-zostervirus)에 의해 감염되는 바이러스성 피부질환으로, 수두를 앓은 이후 체내에 잠복한 바이러스가 다시 활성화되며 발병한다. 주요 증상으로는 발진, 수포, 극심한 통증과 감각 이상 등이 있으며, 특히 고령자일수록 발병 위험이 높다.

 

시는 생애 1회 접종으로 대상포진을 예방할 수 있는 만큼, 이번 무료 예방접종이 면역력이 저하된 산불피해 지역 주민의 건강 보호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예방접종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 등 증빙서류를 지참해 가까운 보건지소 또는 지정위탁의료기관을 방문하면 무료 접종이 가능하다. 접종기관 목록은 안동시 보건소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 시행으로 산불피해 지역 주민의 감염병 예방과 면역력 회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시민이 건강하고 안전한 일상을 회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지역소식"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