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동 2분기 신임 통장 임명장 수여식 개최
person 안동넷
schedule 송고 : 2025-05-13 08:57
“어서 와요~ 통장은 처음이죠?” 신임 통장 축하
안동시 평화동은 지난 9일(금) 통장회의를 열고, 4월 1일 자로 임명된 신임 통장의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해당자는 평화동 11통장, 13통장, 17통장 총 3명이며, 이들은 지난해 12월 27일 개정한 「안동시 이․통장 임명 및 반장 위촉 등에 관한 규칙」에 따라 기존 마을 총회로 선출하는 방식에서 공개모집 방식으로 바뀐 후 서면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임명된 평화동의 첫 신임 통장들이다.
당초 4월 통장회의 시 임명장을 수여하려고 계획했으나, 대형산불에 따른 업무로 인해 5월 첫 대면 회의로 수여식이 연기됐다.
박병락 통장협의회장은 “평화동 통장협의회 회원이 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앞으로 활발한 활동을 부탁드린다”며 통장 활동 유의사항을 공유했다.
신임 통장들은 “임명장을 받으니 통장으로서 책임이 더 무겁게 느껴진다. 앞으로 행정복지센터와 유기적으로 협력하며 주민들과 행정의 가교역할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3분기 신임 통장 모집은 5월 12일(월)부터 23(금)까지 접수하며, 3분기 4개 통의 통장을 포함해 올해 말까지 9명을 더 모집할 계획이다.
심미조 평화동장은 “신임 통장님들의 임명을 다시 한번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통장님들과 협력해 평화동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