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안동시지회 〔경로당 실버업사이클링 환경교육〕 성공적인 마무리
경로당 행복선생님 사업은 기획재정부 복권기금 사업의 지원을 받아 운영하는 것으로 대한노인회 안동시지회는 2025년 3월부터 7월까지 안동시 관내 전 경로당 회원을 대상으로 행복선생님 공통프로그램의 일환인<경로당 실버업사이클링 환경교육>을 성공적으로 운영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기후위기 시대를 살아가는 어르신들이 환경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고, 일상 속에서 실천 할 수 있는 탄소중립 실천과 자원 순환활동을 직접 체험하는 실천형 환경교육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은 환경에 대한 기본 이해부터 다양한 업사이클링 활동까지 어르신 눈높이에 맞춘 구성으로 이뤄졌다. 기후위기 대응 및 탄소중립 실천방안의 환경교육으로 장바구니 만들기, 반려식물 만들기, 양말목 안마봉 만들기, 커피박 키링 만들기 프로그램으로 진행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버리려고 했던 물건이 생활에 필요한 물건으로 다시 태어나는게 놀라웠고, 손으로 무언가를 만드는 것이 뿌듯하고 즐거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어르신들은 교육을 통해 환경의 소중함을 체감하고, 직접 만든 업사이클링 작품을 생활에 직접 활용하여 사용함으로써 만족감과 성취감을 느끼는 긍정적인 성과를 이루었다.
대한노인회 안동시지회 김동량 지회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한 교육을 넘어 어르신이 직접 행동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변화를 만들어 간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 주도의 환경 실천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