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영어마을,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AEV 신평고 특별 캠프’운영

person 안동넷
schedule 송고 : 2025-08-07 16:37
안동영어마을, 신평고등학교 및 영양군 학생 대상 3박 4일 영어체험 프로그램 운영
안동 문화체험, 캠퍼스 투어로 진로 설계 도움 제공, 전일 원어민 수업으로 영어 자신감 향상

국립경국대학교(총장 정태주) 평생교육원 안동영어마을은 충청남도 당진에 위치한 신평고등학교 학생 17명을 대상으로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3박 4일 몰입형 영어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사본 -사진1(국립경국대학교 안동영어마을 신평고 특별 캠프) (1).jpg

 

사본 -사진2(국립경국대학교 안동영어마을 신평고 특별 캠프).jpg

이번 프로그램은 고등학생이 진로 탐색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참가 학생은 프로그램 일정 동안 원어민 교사와 함께 100% 영어로 수업하며 영어 실력을 향상하는 동시에 글로벌 감각을 기를 기회를 얻었다.

사본 -사진3(국립경국대학교 안동영어마을 신평고 특별 캠프).jpg

 

사본 -사진4(국립경국대학교 안동영어마을 신평고 특별 캠프).jpg

특히 안동영어마을 본관 및 별관 건물에서 이뤄지는 수업 외에도 지역 문화 탐방 활동이 함께 진행해 교육 효과를 높였다. 입소생은 안동의 대표 관광지인 월영교를 방문해 ‘월영야행’ 축제를 즐기며 지역 문화에 대한 이해를 넓혔고 프로그램 마지막 날에는 국립경국대 캠퍼스를 투어하며 도서관, 생활관, 이노메이커랩 등을 직접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오는 11-14일에는 경상북도 영양군에 위치한 영양초, 영양중앙초, 일월초, 입암초, 수비초, 석보초등학교 학생들이 안동영어마을에 방문해 3박 4일간 숙박형 영어교육 집중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영어 몰입 수업과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초등학생들의 영어 자신감 향상과 글로벌 감각 형성을 도울 계획이다.

 

국립경국대 김영훈 평생교육원장은 “이번 특별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학교 밖에서 실질적인 언어 학습과 진로 고민을 함께 할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이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교육 경험과 지역문화 체험을 결합한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안동영어마을은 2009년부터 안동시·안동교육지원청·국립경국대의 협력 아래 운영하며, 참가자 중심의 교육 환경과 최신 영어 교육 트렌드를 반영한 특화 프로그램을 통해 영어체험 중심 교육기관으로 자리잡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