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화동 마을복지계획추진단, 반찬 지원 MOU 체결

person 안동넷
schedule 송고 : 2025-08-11 09:05
“정성 듬뿍 반찬 드시고 활력 찾으세요”

안동시 태화동 마을복지계획추진단(단장 김태명)은 7월 7일(목) 관내식당(옥동삼성갈비, 서악골식당, 무대뽀식당) 3곳과 ‘태․장․금(태화동 장금이) 반찬 나눔 사업’ 실행을 위한 반찬 지원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0810 태화동 마을복지계획추진단, 반찬 지원 MOU 체결 (1).jpg

 

0810 태화동 마을복지계획추진단, 반찬 지원 MOU 체결 (2).jpg

 

0810 태화동 마을복지계획추진단, 반찬 지원 MOU 체결 (3).jpg

‘태․장․금(태화동 장금이) 반찬 나눔 사업’은 ‘담장 너머 웃음꽃 피는 태화동’ 만들기를 위한 마을복지계획추진단의 실행 사업 중 하나로,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및 취약계층 15가구에 매월 반찬을 만들어 전달하면서 안부살핌, 말벗등 따뜻한 이웃의 정을 느낄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 참여한 식당에서는 매월 각 1종류의 반찬을 지원하기로 했으며, 대상자의 맞춤형 주문 지원도 가능하다고 밝혔다.

 

반찬 나눔 사업에 동참하게 된 대표들은 태화동 자생단체에서 주민을 위한 봉사활동에도 활발히 참여하고 있으며, 평소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식사를 제공하는 등 남몰래 선행을 베풀고 있어 주변의 귀감이 되고 있다.

 

협약식에 참석한 대표들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좋은 일에 동참하게 돼 기쁘고, 더욱 정성을 들여 맛있는 반찬을 만들어드리겠다”고 전했다.

 

김태명 추진단장은 “주변에 힘든 이웃을 위해 세 분께서 흔쾌히 도움을 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고, 어려움에 처한 이웃들이 생활함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주민들과 힘을 합쳐 진정 웃음꽃 피는 태화동을 만들기 위해 힘껏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회"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