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안동교육청,『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지원사업』
경상북도안동교육청(교육장 류동춘)은 2010년 2월 23일(화) 10:30 안동교육청 희망관 소회의실에서 지역의 다양한 인사들로 구성된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지원사업 “지역사업운영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주요 안건은 2010년 신규 및 교체 위원 위촉장 수여식과 2010년 사업계획서 및 사업비 예산교부 심의로 진행하였다. 올해 교육복지투자사업의 예산은 특별교부금 5억, 시도교육청지원금 5억으로 총 예산액이 10억이며 각 사업기관의 사업계획서검토 및 예산교부기준을 토대로 예산을 교부운영 할 것이다.
또한, 그 밖의 지자체 대응투자액 6천만원과 기타 유관기관 대응투자액 7천3백9십만3천원으로 안동지역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학습결손예방 및 치유를 통한 학력증진, 다양한 문화체험활동, 심리ㆍ정서 문제를 극복 할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 등의 사업을 추진할 것이다.
안동지역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지원사업 협의회는 류동춘교육장(위원장)을 비롯한 여러 위원들은 공정한 예산조정심의와, 안동지역 교육복지투자사업 발전방안에 대하여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였다.
이 날 협의회에서 류동춘 교육장은 “적지 않은 사업비로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많은 지원을 하는 만큼 사업목적에 부합되도록 공정하고 효율적인 예산집행을 강조하였고, 실질적인 지원과 저소득층학생들의 질 높은 프로그램운영으로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고 만족할 수 있는 성공적인 사업이 되도록 힘써달라고” 당부하였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